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슈

포항사랑상품권 코로나 특판 10%할인!!

by 톨킴 2020. 4. 10.
반응형

자료출처:포항시청

 

요즘 각 지역마다 지역상품권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현금과 동일한 조건의 상품권을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도 좋고 판매자도 카드수수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포항은 기껏 해봤자 포항사랑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죽도시장뿐이었지만

현재는 포항의 웬만한 점포는 다 포항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료출처:포항시청

사실 얼마 전 공지에는 4월 13일부터 판매를 10%의 할인율로 판매를 한다고 했으나 긴급재난지원금 때문인지

잠정적 연기가 되어 포항사랑 상품권의 판매는 이대로 무산이 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4월 13일의 그다음 주인 4월 20일부터 무려 1500억을 통 크게 포항시가 특별 할인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장사 좀 해본 사람들은 모두 다 입에 달고 사는 경기가 어려워서 장사가 잘 안된다. 

사실 지금 현재 이 시국 만큼 장사가 안됬던 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매우 힘든 경기인 것 같습니다.

체감상으로는 코로나가 언제 끝 이날 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자료출처:포항시청

포항시에서 강조하는 말이 있습니다.

"돈이 돌아야 포항경제가 살아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꺼려하고 발길을 끊어버리니 돈을 쓸 일도 줄어들고 시간이 갈수록

경제는 더욱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며칠 전 우연히 신한은행을 지나다 보니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때문인지 줄이 

길게 서있는 장관을 보았습니다. 장사를 하고 있는 대다수의 사장님들이 대출을 받아야 하는 지경입니다.

이런 시점에서 포항시에서 특별 할인으로 판매하는 포항사랑 상품권은 정말 경제활동에 활력을 불어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료출처:포항시청

포항사랑 상품권은 평소의 할인율은 5%입니다.

개인구매 한도는 1명당 50만 원이며 현금 475,000원을 주면 포항사랑 상품권으로 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특별판매는 최대 할인율 10%를 적용하여 현금 450,000원을 주면 포항사랑 상품권 50만 원을 받습니다.

무려 5만 원의 할인을 해주는 엄청난 특별판매입니다.

개인적으로 4월 20일이면 동네의 포항사랑 상품권을 구매할수 있는 은행은 긴 줄이 서지않을까 예상됩니다.

10%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큰 할인율이니깐요

 

자료출처:포항시청

 

자료출처:포항시청

포항사랑상품권을 알고는 있지만 50만 원을 사서 어디에 다쓰지하고 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 생각해서

구매를 하지 않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하지만 놀라울 정도로 많은 곳이 가맹점이 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병원도 되어있고 치과, 편의점, 미용실, 목욕탕 등등 상상 이상입니다.

 

자료출처:포항시청

포항사랑 상품권을 구매할 때 제일 많은 질문 중 하나가카드결제되는가?입니다.

아쉽지만 카드결제는 안됩니다. 오로지 현금으로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여유자금이 없어 현금이 없는 분들은 정말 아쉬울 것 같습니다.

포항사랑 상품권과 또 하나의 상품권이 포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로 온누리 상품권입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실제로 제가 구매를 해보진 않았지만 요즘 들어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전통시장을 주로 타깃팅 하여 만든 상품권이라 그런지 사용하는데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할인율도 포항사랑 상품권보다는 크지 않습니다. 죽도시장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료출처:포항시청

이렇게 코로나 특별판매 포항사랑 상품권을 알아보았습니다.

4월 20일 월요일부터 판매 시작이며 주위의 많은 은행에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간략하고 자세한 내용은 맨 위 사진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항사랑상품권의 계기로 포항경제가 조금이나마 회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