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슈

아이오닉 5 출시예정. 테슬라와 정면승부!

by 톨킴 2021. 2. 24.
반응형

아이오닉 5 현대에서 전기차의 야심작을 만들었습니다.

요즘은 그야말로 전기, 배터리의 시대이라고 할 만큼 최대의 관심사인 것 같습니다. 그중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기차 회사 테슬라를 겨냥하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전기차의 가장 핵심은 배터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쨌든 배터리가 좋고 불이 안 나고 한번 충전으로 오래갈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아니겠습니까?

 

아이오닉 5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 외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한눈에 보아도 이국적인 디자인과 둥글둥글한 곡선,일명 외제차 같은 느낌이 확 드는것 같습니다. 이전 현대차랑은 많이 느낌이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오닉 5는 SUV이며 뒷부분은 좀 더 각진 느낌으로 개인적으로 상당히 외관이 마음에 드는 아이오닉 5 입니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의 최대 장점으로 얘기하고 있는 것은 바로 급속 5분 충전만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얘기되고 있습니다. 5분에 100KM..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배터리는 72.6kwh 긴 용량의 배터리와 58.0 kwh로 탑재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1회 완충으로 최대 주행거리는 큰 배터리 기준 43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며 배터리 용량의 80%를 채우는 데는 고작 20분 정도 안팎으로 소요된다고 합니다. 정말 배터리 기술이 나날이 늘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 정도면.. 테슬라와 비벼볼 만하지 않을까요?

 

아이오닉 5 제일 중요한 가격대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는 2가지의 모델로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5,000만 원대에서 5,000만 원 후반대로 형성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가격은 전기차량의 혜택을 받기 전 출고가 가격이며 우리나라에서 전기차 지원 개별소비세 혜택과 구매보조금을 적용한다면 지역마다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약 3,000만원 후반대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가격도 개인적으로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전기차는 고질적인 문제 충전에 있어서 다소 불편한 점이 있지만 현재 전기차량을 타고 다니는 사람들에게 들어보면 그 또한 금방 적응되며 오히려 주유비가 부담되지 않아 차량이 문제만 안 생긴다면 그야말로 최고라는 말도 듣곤 합니다. 사실 반도체나 IT, 배터리 등 나날이 발전해 가는 기술들 이기에 전기차의 초창기처럼 부품이 고장이 잘나서 돈이 더 들어간다, 관리가 안된다.라는 말도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 다 무시하고 전기차의 최고의 장점은 그야말로 전기! 를 이용한다는것.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깔끔하고 멋스러운 내부는 덤.

실제로 보게 되면 좀 더 멋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일 것 같습니다. 호불호가 적은 깔끔한 패턴으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인 것 같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요즘은 차량 계기판이 스크린처럼 혹은 아이패드?처럼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전기 차인 만큼 전기가 사용되는 여러 가지 기능이 점점 업그레이드될 텐데.. 정말 먼 훗날 완벽한 자율주행도 그리 멀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도 엄청난 인기와 테슬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과연 현대 아이오닉 5가 출시해 판매 시작이 되면 어떠한 반응이 나올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사전예약 2월 25일 AM 10:00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의 사전예약일은 2월 25일 오전 10:00부터 입니다. 사전예약을 하게 된다면 빠르면 5월, 6월쯤에는 출고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누가 봐도 잘빠진 모델인 것 같으니깐요. 개인적으로 요즘 전기차 하면 대세는 테슬라 임을 누구도 부정은 할 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외제차.. 당연히 좋으며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활력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자신의 나라에서 만든 회사의 자동차를 산다는 게 대부분입니다. AS측면에서 제일 편리하며 어쨌든 이제 전기차의 시대로 넘어가게 되면 누군가 좀 더 빨리 더 좋은 기술을 개발해 출시할 뿐이지 어느 정도는 시간이 지나면 다 따라갈 수 있는 기술력이 뒷받침 되어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차량의 수요를 뺏어오기란 그리 쉽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이야기입니다. 테슬라를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지만 정작 차량을 직접 구입하여 타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적으니깐요. 

현대자동차도 아이오닉 5를 이어 더욱 혁신적인 전기차, 혹은 세계적인 전기차를 내어 놓을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