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애월초밥맛집 스시애월 "리뷰"

by 톨킴 2020. 1. 3.
반응형

제주 애월 맛집 스시애월

제주 여행 중 단연 최고였던 맛집을 소개합니다.

제주 애월에 위치하고 있는 초밥 오마카세 "스시애월"입니다.

 

 

스시애월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9길 50-3

연락처: 064-799-2008

예약은 필수입니다. 저는 참고로 일주일 전에 예약을 했습니다.

당일날 초밥을 먹을 때도 예약 안 하시고 오신 손님이 왔다가 돌아가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아주 작은 매장으로 예약은 정말 필수입니다. (예약금 있습니다.) 1인 1만 원

예약전화 후 사장님께서 계좌를 문자로 주시면 입금하면 예약 완료입니다.

스시애월은 도로 초밥세트를 꼭 추천합니다.

스시애월

제주까지 왔으면 한 번쯤은 특별한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으신 분들께 정말 강추합니다.

인생 초밥집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매장은 아주 아담한 사이즈로 6명에서 좁게 붙어 앉으면 8명까지 앉을 수 있었습니다.

 

스시애월

사장님의 모습과 비슷한 벽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가게 앞은 한적한 바다가 보여 시원하고 아지트에 찾아온 것만 같은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스시애월내부

도착해서 이전팀이 다 나가고 난 후 다시 세팅을 한 뒤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차를 내어 주셔서 더욱 좋았으며 아담한 분위기에 흘러나오는 멜로디도 가게의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들어가면서부터 대접을 받는 기분이 들어 매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스시애월 사시미

사장님께서 횟감을 사시미로 한 점 한 점 썰어 각자의 접시 위에 덜어 주십니다.

모든 과정을 카메라로 담고 싶지만 눈으로 집중하며 보고 싶어서 다 담질 못했습니다.

먹는 방법도 아주 디테일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포항에 살면서 회는 질리도록 먹는데 횟집 회랑은 차원이 틀린 맛이었습니다.

 

스시애월 도로초밥

이 가게의 메인 메뉴인 도로 초밥입니다.

참치 뱃살을 초밥으로 만들어 주시는데 참치 뱃살과 고추냉이를 같이 먹으면 하나도 안 맵다는 것을

이때 처음 알았습니다. 신기하기도 했고 너무 맛있어서 먹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참치 뱃살은 참치 부위 중에서도 가장 비싼 부위이며 기름지며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스시애월 도로초밥

참치 뱃살이 꼭 소고기 꽃 갈빗살처럼 마블링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참치를 많이 먹어본 건 아니지만 이래서 참치 참치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밥도 훌륭했고 모든 게 다 완벽했습니다.

이런 분위기와 스시애월의 도로 초밥은 오직 여기서만 먹을 수 있다는 게 아쉬웠습니다.

 

스시애월 도로덮밥

참치 뱃살을 이용하여 미니 덮밥을 만들어 주시는데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앞에서 보며 침이 고이고

색감도 이쁘고 무슨 맛일지 궁금해지기도 하고 메뉴가 나오는데 이렇게 기대되는 건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맛은 정말 드셔 본 분들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참치 뱃살 덮밥이었습니다.

 

스시애월 튀김

끝자락에는 튀김도 나왔는데 튀김옷이 얼마나 바삭한 지 새우튀김 하나도 디테일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가락국수도 같이 나왔는데 이 집은 정말 하나하나가 다 맛있었습니다.

 

스시애월 후식튀김

제주 여행 오시면 정말 꼭 추천드리는 오마카세 초밥집 스시애월 입니다.

사시미&도로 초밥세트 기준 32,000원이며 조금 더 저렴한 특초밥세트가 있지만 이 집은 도로를 안 먹으면 안 될 정도로 꼭 도로 초밥으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매장이 아주 아담한 만큼 예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당일 예약은 거의 불가능하시다고 보면 됩니다. 

제주에서의 여행 중 맛있는 한 끼를 원하신다면 초밥 애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