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이폰 se2 후기 (쿠팡로켓배송)

by 톨킴 2020. 5. 15.
반응형

아이폰 se2 후기

 

드디어 아이폰 se2 가 도착했습니다.

아이폰 se2는 정말 나온다고 헛된 기사만 수십 번 떴다가 결국엔 출시가 되었네요.

아이폰 유저중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아이폰6 시리즈나 7 시리즈를 쓰시는 분들이 많이 구매를 할 듯합니다.

저 역시 아이폰 7을 꾸역꾸역 쓰며 버티다가 출시가 되자마자 쿠팡을 통하여 자급제 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자급제 폰은 쿠팡이 여러모로 제일 가격도 싸고 배송도 빠르고 물량도 그나마 많이 풀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몰리다 보니 순식간에 재고가 소진되어 버립니다..

 

 

아이폰 se2 구매 시 쿠팡에서 알려준 배송일에 정확히 도착을 했습니다.

일단 로켓 배송으로 유명한 쿠팡은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결제만 끝나면 다음날 아침에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장점이 있습니다. 출근하는 회사원에게는 딱인 거죠.

아이폰 se2 후기

 

설레는 마음으로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아이폰 se2 후기

아이폰 7과 한치의 오차도 없이 완벽하게 똑같은 사이즈입니다.

폰을 바꾼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똑같은 느낌이지만 그래도 새 폰은 항상 설렙니다.

아이폰 se2 후기

아이폰 se2의 앞면은 색상 모두 다 블랙으로 통일이 되었습니다.

아이폰 블랙 모드일 때는 일치감이 더욱 좋아 화면이 더 커 보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아이폰 se2 후기

아이폰 7에서 아이폰 se2로 갈아타면서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아이폰 11 시리즈에도 탑재된 애플 A13 최신 칩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외관은 7과 동일하지만 내장은 최신 버전인 셈이에요 :)

그만큼 속도면에서도 뛰어나며 카메라 인물사진 모드도 적용이 되었다고 하니 충분히 갈아탈 명분이 있습니다.

 

아이폰 se2 후기

저는 아이폰 se2 64기가 화이트를 주문했으며 64GB도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충분한 용량이라

생각이 듭니다. 64GB의 출고가는 55만 원이며 쿠팡에서 이것저것 할인을 받아40만 원대에 구매를 성공했습니다 :)

아이폰 se2 후기

앞면은 모든 색상이 통일하게 깔끔한 블랙입니다. 아이폰의 시그니처였던 홈버튼도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아이폰 se2 후기
아이폰 se2 후기

 

뒷면은 정말 물감처럼 새하얀 화이트입니다. 떨어지면 바로 깨질 것 같은 느낌이라 살살 다루어야 될 것 같네요.

깔끔한 맛에 어차피 케이스를 씌울 거니깐 화이트도 무난하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2의 가격대를 보니 출고가는 64GB 기준으로 55만 원이지만 카드사 할인이나 자체 할인 등을 보았을 때

레드 색상이 제일 할인이 적게 되고 비싼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레드가 이번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색상이라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아이폰 se2 후기

애플의 사과 로고도 상단에서 중간으로 옮겨졌습니다. 아직은 어색하지만 며칠 쓰면 바로 적응이 되겠죠.

카메라의 위치와 조명도 한치의 오차 없이 아이폰 7과 동일합니다.

아이폰 se2 후기

 

구성품도 딱 필요한 것만 들어 있습니다. 충전기, 이어폰, 제품설명서 등 이것도 아이폰 7과 동일하네요.

한 가지 추가로 말씀드리면 아이폰 7은 무선충전이 되지 않았지만 아이폰 se2는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편리한 기능이니 자주 애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이폰 se2 후기

 

케이스를 씌우지 않고 사용하면 더욱 이쁘고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케이스 없이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구매를 할 당시 아이폰 케어+ 서비스도 판매를 했었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쌔서 그냥 적당한 보호되는 케이스를 하나

사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폰 se2 후기

자급제 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선택 약정 25% 할인을 받기 위해서 구매하시는 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 se2는 최신 기능의 핸드폰이기도 하지만 현재 휴대폰의 가격대가 기본 100만 원은 그냥 넘는 시대에서

50만 원대라는 착한 가격의 출고가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바꾸게 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2 후기

요즘에는 SK, KT, LG 3사 통신사 말고 알뜰폰이라는 3사의 통신 사망을 빌려서 보다 저렴한 요금제로 개통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급제폰 55만 원으로 알뜰폰 요금제까지 사용한다면 현시점에서 제일 현명하게

핸드폰을 구매,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

 

아이폰 se2 후기

살짝 팁을 드리자면 가족단위로 핸드폰을 쓰고 계신다면 3사 통신사를 한 군데로 통일하여 쓰시면서 가족할인까지 

받아보며 쓰시는 것이 알뜰폰으로 쓰는 것보다 저렴하며 혼자 사시는 분이나 가족 결합이 되지 않는 조건이시면 알뜰요금제로 개통하여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se2 후기

이상 아이폰 se2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